조코비치 세르비아 대통령 지지 감사

조코비치 세르비아 대통령 지지를 받다

조코비치 세르비아 대통령

노박 조코비치는 호주 오픈에 출전하기 위해 법적 도전을 하는 동안 세르비아 대통령의 지지에 감사를 표했다.

세르비아 테니스 스타의 비자는 취소되었고 호주의 엄격한 예방 접종 규정 때문에 추방되었다.

조코비치는 전 세계의 지원 덕분에 구금되어 있는 동안 “혼자 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세르비아 당국은 또한 선수가 위조된 코로나 검사 결과를 제출했다는 주장에 반격했다.

조코비치는 3일 알렉산다르 부치 대통령과의 인터뷰에서 “국제관계에서 정치적인 문제를 일으킨 당신의
행동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코비치

“저는 그것을 오랫동안 기억할 것입니다.”

부치치는 조코비치가 “자신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그의 나라를 위해서도” 싸우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다.

“호주에서의 위대한 싸움에 감사합니다,” 라고 그가 테니스 선수에게 말했습니다.

조코비치는 세르비아 국민들과의 유대가 나날이 강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10일 이내에 ‘호주에서의 일’에 대한 자신의
‘버전’을 선포하겠다고 다짐했다.

조코비치는 백신에 대해 뭐라고 했는가?
조코비치가 예방접종을 받지 않고 호주 입국을 시도한 것은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지만, 최근 코로나 양성 반응으로 인해 처음에는 면제를 받았다.

호주 국경군은 1월 5일 코로나바이러스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그를 구금했고, 그의 비자는 취소되었다. 판사는 알렉스 호크 이민부 장관에게 공중보건을 이유로 조코비치의 비자를 취소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그의 양성 및 음성 시험 증명서는 법적 공방의 일부로 발표되었고 지난 주 BBC의 한 보도는 시험에 의문을 제기하였다.

호주 연방법원에 제출된 문서에는 세르비아의 공식 보건기구 국장 대행의 증명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 증명서에 검사 시행 날짜가 정확히 반영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BBC는 이 문서들의 일련번호가 같은 시기에 수집된 다른 문서들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