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자체 핵폭탄 건설에 얼마나

이란: 자체 핵폭탄 건설에 얼마나 근접했나요?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최근 이란이 몇 주 안에 원자폭탄을 만들 수 있는 농축 우라늄을 충분히 확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이란이 진정 원하는 것은 그것이 아니다.

이란: 자체

이란의 핵 프로그램이 실제로 군사적 목적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까?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지난주 발표한 보고서에서 제기한 의혹이다.

이란은 2015년 핵협정에서 정한 한계를 넘어 우라늄 농축을 계속해 왔다.

중국, 프랑스, ​​러시아, 영국, 미국, 독일, 유럽연합(EU)과 함께 합의한 것이라고 이 기관 보고서는 전했다.

그러나 8월 말까지 이란의 농축 우라늄 비축량은 총 3,940킬로그램으로 계약상 합의된 한도의 19배가 넘는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IAEA는 “이란의 핵 프로그램이 전적으로 평화적이라는 보장을 제공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것은 이란에 미신고 지역의 핵물질에 대해 질문했고 IAEA의 라파엘 그로시 국장은

이란: 자체

“이란이 미결 문제에 대해 기관과 협력하지 않은 것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먹튀검증 이 보고 기간 동안 문제를 보호하므로 문제 해결을 위한 진전이 없었습니다.”

IAEA는 이란이 2015년에 체결한 핵 합의를 준수하도록 압박했습니다. 다른 이전 보고서에서,

기관은 또한 사찰단이 이란의 핵 활동을 멀리서 감시할 수 있도록 하는 27대의 감시 카메라를 제거하기로 한 이란의 결정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이것은 이란의 핵 프로그램이 군사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장하는 IAEA의 능력을 감소시켰다고 비엔나에 기반을 둔 기관이 말했다.

IAEA에 따르면 이란은 IAEA의 감시 장치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동안에도 농축 우라늄을 계속 축적해 왔다.

비엔나에서 외교 내부자들은 이제 이란이 핵무기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농축 우라늄을 만드는 데 3~4주가 소요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핵폭탄 하나면 의미 없어
그러나 그것이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함부르크에 있는 GIGA 중동 연구 연구소의 연구원인 Mohammadbagher Forough는

이란이 핵폭탄을 만들기에 충분한 농축 우라늄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련의 폭탄이 아닌 하나의 폭탄을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라고 그는 DW에 말했습니다.

“폭탄 하나는 군사적으로 의미가 없습니다.

세계의 핵보유국은 단 하나의 폭탄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more news

그런 전쟁은 있을 수 없었다.

하나의 핵폭탄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나라들이 여러분에게 훨씬 더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 위해 여러 개의 핵폭탄을 사용할 것이라고 가정하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주장했습니다.

이란이 자체 핵폭탄을 만들지 못하는 다른 이유도 있다고 Forough는 말했습니다.

그 나라는 그것을 만들기에 적합한 재료가 없습니다. 여기에는 기폭 장치의 재료 부족이 포함됩니다.

그는 “핵보유국의 역사는 실제로 핵무기 등급 물질로 폭탄을 만드는 데 몇 년이 걸린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IAEA는 확실히 현 상황의 심각성을 잘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으로부터 이란이 실제로 자체 핵폭탄을 보유하기 직전에 있다고 결론지을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