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의 세포들, 마지막 작별 인사

유미의 세포들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웹툰의 최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독자들에게 웃음과 눈물을 선사하며 종영, 작가 이동근 작가가 메인 캐릭터 Yumi는 수년 동안 성숙하고 배운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사설토토사이트

유미의 세포들, 마지막 작별 인사


이 감독은 지난 11월 7일 512회 마지막 에피소드를 업로드한 후 한국중앙일보의 계열사인 중앙일보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무사히 마무리해서 너무 자유롭고 안도감이 든다”고 말했다. 작품의 목표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맞아! 사람들은 실제 생활에서 행동하는 방식과 다르게 생각합니다.'”

저자 이동근 [LEE DONG-GEUN]

저자 이동근 [LEE DONG-GEUN]
“첫 번째 목표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로부터) 초기 반응들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운이 좋았습니다. 덕분에 생각보다 오래 작업할 수 있었고, 작가로서 더 성숙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미의 세포’는 평범한 30대 여성 김유미와 그녀의 뇌 속에 살고 있는 200여 개의 세포가 그녀의 일상을 통제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Yumi의 두뇌에서 다른 세포는 그녀가 취해야 할 행동을 결정하기 위해 서로 이야기합니다.

2015년 4월 1일, 유미의 세포가 세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분명히 추론을 담당하는 Rational Cell은 다른 세포에 “힘내라”고 말하면서 Yumi의 맷돌을 갈아서 그녀가 밤 늦게까지 일하는 동안 “잠시 뻣뻣했던” 그녀의 두뇌가 작동하도록 합니다.

그때부터 독자들에게 세포가 소개되었습니다. 합리적 세포가 유미에게 추리하는 동안, 감성적 세포는 그녀의 표현력을 배제합니다. 헝거 셀은 항상 존재하지만 너티 셀은 예상치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함께 Yumi의 이야기를 삽니다.

유미의 세포들

세포들이 독자들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동안 다른 세포가 외부에서 마을을 바라보는 ‘유미의 세포들’의 마지막 장면. [네이버 웹툰]
이 웹툰은 독특한 아이디어를 넘어선 작품으로 지난 5년 동안 인기를 유지해 왔다. 특히 사랑에 관한 유미의 성숙미는 다섯 번의 관계를 거치며 점차 성장해가는 캐릭터로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앗아갔다.

유미는 처음에 자신의 게시판에서 남자친구를 최우선 순위에 올렸다. 하지만 세 번째 이별 후 그녀는 “남자 주인공은 없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단 한 명입니다.”라고 게시판 매니저 셀이 남자친구 태그를 제거한 것처럼. 자신을 우선시한 유미는 자신의 재능을 글쓰기에 집중하고 직장을 그만두고 작가가 된다. 그녀는 나중에 올해의 로맨스 작가상을 수상하고 인생의 다른 목표를 달성합니다.

유미의 사고 과정과 미묘한 변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너무 잘 전달되어 많은 독자들이 이씨를 여성으로 여겼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을 감싼 지금의 장면들. [네이버 웹툰]
그는 “제가 모든 것을 리얼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기분 좋은 오해다. ” 웹툰이지만 많은 분들이 단편소설로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나는 성별에 관계없이 유미와 동일시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20~30대에 사회에서 자신의 삶을 구축하기 시작하며, 대부분은 삶과 사랑에서 비슷한 삶을 살고 비슷한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람의 욕망과 감정이 다 비슷하다”고 말했다.
Leei@mae, 2015년도 =2015년의 원가
아웃]

“’인사이드 아웃’이 감정을 의인화했다면 ‘유미의 세포’는 욕망을 의인화했다. 

사람들은 행복을 느끼기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결국 슬프게 될 때가 있습니다. 접근 방식이 다르다”고 말했다.

2011년 첫 작품 ‘Sweet Life’로 데뷔하기 전 그는 예술대학을 중퇴하고 인디밴드에서 베이시스트로 20대를 보냈다. 그러다 문구류 회사에 취직했지만 회사가 사업 모델을 바꾸면서 디자인 직책을 잃었다. 웹툰을 처음 접했을 때 다이어리 스티커를 만들고 있었다.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감싼 지금의 장면들. [네이버 웹툰]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에게는 항상 조금 늦게 도착하는 1단계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 자신에게 조언을 한다면 “지금 웹툰 그리기 시작하세요!”
「원스비드 리이즈 리더리 뉴스이이즈
업무상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침대에 누울 때마다 내가 아닌 누군가가 다가와 말을 걸어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리고 그는 ‘이것이 아니라 이것을 말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미의 세포 5 위와 는 1 개의 1 개의 8 개의 8 개의 수있습니다.

이2018@주 시 부남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잘못된 결정이 나쁜 결과로 이어질 것을 우려했기 때문입니다.
수이 스위드 리리호이 일부 팬들은 지난 5월 드라마화된다는 소식에 웹툰이 돌연 종영됐다고 비판했다.
이씨가 이전에 2편을 올리던 것과 달리 일주일에 1편을 올리기 시작한 것도 이 즈음이었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을 감싼 지금의 장면들. [네이버 웹툰]
일각에서는 새 캐릭터인 순록이 웅, 바비 등 유미의 과거 남자친구들만큼 그려지지 않았고, 웹툰의 결말이 진부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그는 “지난 회에서 다루었던 내용과 겹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에피소드 없이 순록의 이야기를 최대한 촘촘하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저는 결혼이 어떤 결과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야기 속에서 유미가 내린 결정은 바로 그것이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현재로서는 스핀오프나 에필로그 계획은 없습니다.
드라마에 관해서는 내가 잘 아는 분야가 아니라서 전문가들이 최선을 다해 해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현재로서는 이명박이 주간 책임을 지지 않는 자유를 누리는 것 외에는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습니다.

연예정보소식통

그는 “올해 말까지 가족들과 아무 생각 없이 휴가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재미있고 신나는 에너지가 모이면 다음 작품이 자연스럽게 나올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