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여성

요르단 여성 스쿠버 다이버의 부상

대부분의 이슬람 국가에서 여성은 스쿠버 다이빙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척자들이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수치가 상승하려고 합니까?

파워볼사이트 다이빙에서 가장 무서운 부분은 항상 물 속으로 첫 발을 내딛기 전 그 순간입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잠수 장비로 눌린 어둡고 끝없는 파도를 내려다보면서 무엇을 하려는지 의문을 품게 됩니다. 특히 저처럼 배를 먼저 떠나겠다고 자원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파워볼 추천 나는 요르단 남쪽의 아카바 해안에서 약간 떨어진 홍해 위에 서서 평소와 같은 불안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나는 이미 몇 년 전에 다이빙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습니다.

요르단 여성

10년 전 백패커로서 나쁜 시도 다이빙 경험을 하고 지금은 어드밴스 PADI(Professional Association of Dive Instructors) 코스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뛰어내리면 안 된다는 내면의 목소리에 나는 뛰어들기가 어려웠다.

그 다음 나는 Wa’ed Alma’aytah를 보았다.

그녀는 첫 번째 잠수부 그룹을 이끌고 있었고 처음에는 머리에 쓰고 있는 네오프렌 후드인 줄 알았습니다.

요르단 여성

그러나 물 속으로 뛰어들어 독수리 가오리와 밝은 색의 산호초 사이에서 부드러운 산호를 탐험하는 그녀를 지켜본 후,

나는 그녀가 히잡을 쓰고 다이빙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이빙뿐만 아니라 PADI 인증을 받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이끌고 가르칩니다.

다이빙 회사 Go Aqaba의 전무 이사인 Khaled Kenawy는 갑판으로 다시 올라가 그녀가 누구냐고 물었을 때 “Wa’ed는 매우 특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요르단 최초의 여성 다이빙 강사였습니다. 그녀가 우리를 위해 일하게 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요르단의 도시인 알-카락(Al-Karak)의 상당히 엄격한 무슬림 공동체에서 자란 Wa’ed는 그녀의 모든 여자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야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낙담했습니다.

특히 “모험적”으로 간주되는 모든 것. 하지만 2013년 학교에서 회계와 IT를 전공한 후,

그녀는 우연히 Aqaba의 다이빙 샵에서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여기에서 그녀의 인생 전체가 바뀌었습니다.

“다이빙 강사 중 한 명이 나에게 다이빙을 하고 싶냐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보트에서 대화를 나누며 말했습니다.

“내가 해야 하거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는 일이었습니다. 우리 지역 사회의 여성들은 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뭐라고 할 것인지에 대한 그녀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말 그대로 잠수선 뒤에서 큰 걸음을 내딛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전체적인 관점을 바꾸었습니다. “내가 물에 들어가서 그 아래의 모든 생물과 경험한 물고기가 나에게 가까이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나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더 이상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하지 않고 고요함과 침묵에 압도되었습니다. 내가 더 원한다는 걸 알았어요.”more news

Wa’ed는 재미를 위해 더 많은 다이빙 여행을 생각한 것이 아닙니다. 그녀는 자신이 이 일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강사가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수중 생물을 탐험하는 기쁨을 가르칠 수 있기를 원한다고 확신했습니다. 그러나 먼저 그녀는 가족에게 말해야 했습니다.

“걱정했지만 그들이 놀랐지만 그들은 매우 지원해주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잠수복을 다시 입고 추가 탐사를 위해 물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동네 사람들이 여자가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모님이 격려해주셨어요.

여성들이 뭔가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