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단 폭력이 급증하면서 아이티, 모이즈 살해 기념일

갱단 폭력이 급증하면서 아이티, 모이즈 살해 기념일

해롤드 아이작과 브라이언 엘스워스

PORT-AU-PRINCE (로이터) – 목요일 아이티는 조베넬 모이즈 대통령의 살해 1주년을 기념했다.

조베넬 모이즈(Jovenel Moise) 대통령의 살해는 권력 공백을 만들고 국가 갱단이 영토를 확장하고 국가 본부를 장악할 수 있게 했다. 법원.

갱단

먹튀검증커뮤니티 아이티 경찰은 40명 이상의 사람들을 체포했지만 전 콜롬비아 군인을 포함한 한 무리의 총잡이들이 새벽이 오기 전에 모이즈의 집을 습격한 살인 사건에 대해 아무도 기소하지 않았습니다.more news

지난 달 “5세곤” 또는 “5초”로 알려진 갱단이 아이티 법원 시스템의 소재지인 포르토프랭스 법궁을 장악하여 모이즈의 살인 사건에 대한 수사의 진전에 대한 남은 희망을 무산시켰습니다. .

아이티 인권단체인 클리어 아이즈 재단(Clear Eyes Foundation)의 사무엘 매디스틴(Samuel Madistin) 변호사는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1년 동안 검거된 사람 중에 판사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리엘 앙리 총리는 포르토프랭스의 아이티 국립 판테온에서 열린 꽃꽂이 사이에 모아즈의 초상화가 놓여진 행사에서 연설했습니다.

헨리는 연설에서 “1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애도 중이다. “우리는 우리 역사에서 이 피비린내 나는 야만적인 에피소드를 이해하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Henry는 목요일 의식에 참석하지 않은 Moise의 미망인 Martine을 포함하여 음모에 연루되었다는 비난에 직면했습니다.

그녀의 통신실은 지난주 그녀가 “공화국 대통령 암살에 대해 중대한 비난을 받고 있는 정부 수반”이 이끄는 어떤 행사에도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헨리는 살인에 연루된 것을 부인하고 그의 정부가 살인자들을 정의의 심판대에 세우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작년부터 아이티 전역에서 납치 사건이 급증했으며 4월과 5월에 발생한 갱단 간의 영토 전쟁으로 150명이 사망하고 10,000명이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갱단 폭력이 급증하면서 아이티

미국 검찰은 모이즈 살해 음모에 가담한 혐의로 3명을 기소했지만 아이티의 조사는 여전히 중단된 상태다.

아이티 사법 시스템의 광범위한 붕괴를 반영하여, 당국은 지난 6월 경찰과의 총격전에서 갱단으로부터 사법 궁전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지 못했습니다.

WhatsApp에 회람된 음성 메모에서 Izo로 알려진 갱단 지도자는 그의 그룹이 정의의 궁전을 인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국이 석방 비용을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수감된 갱단을 석방하지 않는 것에 화가 났기 때문입니다.

자크 라퐁탕 주 검사는 지난달 녹음 내용을 녹음해 Izo에 대한 증거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살인에 대한 혐의로 여전히 수감된 사람들 중에는 전 콜롬비아 군 장교들이 있는데, 가족들은 적법 절차를 거부당하고 비인간적인 환경에 처했다고 말합니다.

마르타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 겸 외무장관은 목요일 보고타에서 수감자들의 가족들과 만났다.

그녀는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는 보장도 없이 사람들이 그렇게 오랫동안 구금된 것은 완전히 불규칙적”이라고 말했다.

아이티 관리들은 작년에 18명의 콜롬비아인이 체포되었고 3명이 경찰에 의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Port-au-Prince의 Harold Isaac과 마이애미의 Brian Ellsworth의 보고, 보고타의 Nathalia Angarita의 추가 보고, Leslie Adler와 David Gregorio의 편집)